공지사항

2010학년도 하계방학 재학생 외국어 무료특강 안내
등록일
2010-06-11
작성자
사회체육계열
조회수
974
 

 21세기 급변하는 국제화시대 우리대학 재학생들의 외국어 기초학습능력

   향상을 위한 수준별 외국어(영어/일본어)특강을 다음과 같이 실시코자 합니다.


󰏚 추진목적


   1. 국제화시대 재학생들의 수준별 눈높이에 맞는 외국어 특강 개최로 외국어

     기초수학능력의 향상


   2. 방학중에도 중단 없는 교육 실시로 공부하는 대학으로의 이미지 제고


   3. 청년 실업률 해소를 위한 해외 및 국내 대기업 취업 기회 확보 등


󰏚 운영개요

   1. 지원자격 : 외국어(영어/일본어)에 관심있는 구미1대학 재학생


   2. 신청기한 : ~ 2010.06.17(목)16:00까지


   3. 신청방법 : 붙임 신청서 참조

      ※ 신청인의 의지에 따라 최대 2개 강좌까지 신청할 수 있음


   4. 선발방법 : 각 과정별 수준 측정을 통한 눈높이 교육

      (단, TOEIC수강 희망자 중 공인성적표 제출자는 분반고사 면제)


   5. 교육생 특전

      가. 특강비 및 교재 무료제공(단, 출석 3/4이상일 경우에 한함)

      나. 해외 및 대기업 취업 추천

      다. 스쿨버스 무료운행

   6. 개설과정

     

과정명

정원

교육일정

시간

장소

담당교수

비고

①영어회화 초급

40

6/21~7/16(4주)

매주 월,화,수,목

초급-09:00~10:50

중급-14:00~15:50

32시간

성402

미정

 

②영어회화 중급

32시간

성403

미정

외국인

③TOEIC 기초반

40

6/21~7/16(4주)

매주 월,화,수

(14:00~16:50)

36시간 

성401

미정

 

④TOEIC 실전반

20

6/21~7/16(4주)

매주 월,화,수

(09:00~11:50)

36시간

성404

김종현

 

⑤일본어회화 초급

40

6/21~7/30(6주)

매주 월,화,수

초급-09:00~10:50

중급-11:00~12:50

36시간

성405

미정

 

⑥일본어회화 중급

36시간

성409

김인정

 

      ※ 신청인원 및 수준측정 결과에 의해 변경될 수 있음.


   7. 과정개요

      

과정명

과정특징

수강대상

과정목표

①영어회화 초급

기초발음부터 시작하여 기초생활회화에 필요한 표현을 익힌다.

영어회화 시작하고 싶은 학생

기초회화가능 목표

②영어회화 중급

외국인선생님과 주제 토론등 다양한 Activity로 영어를 체계화시킨다.

외국인과 기초회화가 가능한 학생

묘사,설명,주제토론 가능 목표

③TOEIC 기초반

TOEIC 기초문법 / 기초단어 / 기초독해등과 기초듣기훈련으로 TOEIC의 기초를 익히게 한다.

 400점 미만

400점 이상

목표

④TOEIC 실전반

실전문제로 문법과 중급이상의 단어 그리고 독해기법훈련등의 R/C와 PART별 L/C훈련을 겸하여 고득점 달성을 가능케 한다

 400점 이상

550~800점

목표

⑤일본어회화 초급

히라가나, 가타카나부터 시작하여 정학한 발음과 기초 회화를 익힌다.

일본어를 처음시작하는 학생

기초회화 가능

목표

⑥일본어회화 중급

기초문법을 활용하여 일상주제에 대한 자기표현이 가능하도록 한다.

기초회화가능자

서술,묘사 가능

목표


󰏚 세부일정

   

항목

일정

비 고

1. 모집공고

~ 2010.06.14(월)

학과협조

2. 강사모집 및 위촉

2010.06.16(수) ~ 17(목)

 

3. 수강신청서 접수

2010.06.14(화) ~ 17(목)

 

4. 수준측정 및 분반

2010.06.21(월)

 

5. 수업진행

2010.06.21(월) ~ 07.15(목) ☜영어

2010.06.21(월) ~ 07.29(목) ☜일본어

 

6. 중간점검

2010.07.01(목)

 

7. 최종평가

2010.07.15(목) ☜영어

2010.07.29(목) ☜일본어

 

8. 결산 및 분석

~ 2010.08.13(금)

 


󰏚 기대효과

   1. 재학생들의 외국어 기초학습능력 향상

   2. 국제화 시대 외국어 교육에 대한 부담감 해소

   3. 대기업 및 해외취업 기회 확대

   4. 우리대학 교육만족도 향상

   5. 지속적인 교육실시로 외국어교육에 대한 관심 확대(기대)